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이번에 먹어볼 메뉴는 맥도날드에서 한국의 맛 프로젝트 3번째 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입니다.
전라남도 진도군의 특산품인 대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전에는 창녕 갈릭버거, 보성 녹돈버거에 이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입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100% 국내산 진도 대파가 들어간 크로켓에 대파 마요 소스로 풍미가 가득한 버거라고 합니다.
대파 크림 크로켓은 대파와 크림치즈, 삶은 감자를 합쳐 바삭한 크로켓으로 만들었고, 대파 마요 소스는 다진 대파와 구운 대파를 조합해 풍미 있는 은은한 단맛 + 매운맛으로 포인트를 줬다고 합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단품 7500원, 세트 8900원, 맥런치 8000원입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면서 동시에 100% 국산 우리 곡물로 살린 한국의 맛 메뉴 2가지도 출시했습니다.
단짠 고소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 꼬숩 달달한 7곡 쉐이크를 선보였습니다.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는 2700원, 7곡 쉐이크는 3200원입니다.
세트 메뉴에서 700원을 추가해서 인절미 후라이를 변경, 1500원 추가해서 7곡 쉐이크로 변경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맥런치 세트를 이용해 8000원 + 700원 + 1500원 = 10200원으로 새로 나온 메뉴 3가지를 다 주문했습니다.
목차
( 목차의 항목을 누르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1.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세트입니다.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감자튀김, 7곡쉐이크, 허니버터 인절미 시즈닝, 케찹, 맥쉐이커 후라이 봉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버거 옆에 종이 테두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버거를 열자마자 대파 향이 풍겨왔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단면입니다.
단면에서 보이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재료는 양상추, 토마토, 패티, 대파 크림 크로켓입니다.
대파 크림 크로켓은 패티보다 약 3배 이상 두꺼워 보였습니다.
감자와 대파, 크림치즈가 만난 크로켓이라 내용물이 꽉 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요새 대파 크림치즈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도미노피자에서도 대파 크림치즈가 들어간 피자를 냈었고 이번엔 맥도날드가 햄버거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대파 향이 정말 진했습니다.
대파 소스에서 오는 매콤함, 크로켓에서 오는 대파 향이 정말 잘 어우러졌습니다.
식감도 부드러운 빵과 재료들이 어우르다가 바삭한 크로켓이 식감이 더 좋게 만들어줍니다.
크로켓은 조금 값나가는 크림치즈 감자 크로켓 맛이라 생각되면 되겠습니다.
일반 시중에 파는 감자 크로켓보다 훨씬 더 맛있고 푸짐했습니다.
대파 크림 크로켓은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솔직히 말해 사이드 메뉴로 2000원 ~ 3000원에 판매해도 먹고 싶은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났습니다.
맛도 풍부하며 밀도감도 좋아 계속 생각납니다.
2.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칼로리 영양 정보
맥도날드 신메뉴 진도 대파 크림의 영양 정보입니다.
중량은 296g, 751kcal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 19g(19%), 단백질 20g(35%), 포화지방 12g(79%), 나트륨 1153mg(58%)의 영양소를 포함합니다.
3.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
허니버터 맥쉐이커 인절미 후라이입니다.
일반적인 후렌치후라이와 함께 맥쉐이커 후라이 봉지를 제공해 줍니다.
후렌치 후라이를 맥쉐이커 후라이 봉지에 전부 집어넣고 같이 동봉된 허니바타 인절미 시즈닝을 뿌립니다.
허니버터 인절미 시즈닝은 국산 5곡 가루를 합쳐서 시즈닝으로 만들었습니다.
가루를 뜯자마자 고소한 냄새가 흩날렸습니다.
작은 봉지 안에 꽉 차 있는 듯 뜯자마자 가루가 흘러내렸습니다.
쉐이커 봉지 위에서 뜯으시길 바랍니다.
가루와 후라이를 봉지 안에서 잘 섞어줍니다.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는 제 입맛에는 좀 별로였습니다.
인절미 먹고 남은 고물을 그대로 뿌린 맛이었습니다.
인절미의 구수한 곡물 맛이 후라이랑 좀 엮였지만 합쳐져서 푸석푸석한 맛이 났습니다.
몇 개 먹었지만 그 뒤로 갈 수록 쉽게 질리는 맛입니다.
제 입맛에는 그냥 후라이에 케첩을 찍어 먹는 게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4. 7곡 쉐이크
맥도날드의 새로운 음료 7곡 쉐이크입니다.
국내산 100% 7가지 곡물로 구수한 맛과 담백한 한국의 맛을 의도했다고 합니다.
7곡 쉐이크는 냄새로는 미숫가루랑 비슷한 냄새가 났습니다.
구수한 곡물의 냄새가 풍겨져 올라옵니다.
일부는 녹아 음료처럼 되었고 일부는 덩어리 채로 시원한 쉐이크 형태로 있습니다.
7곡 쉐이크의 맛은 미숫가루를 섞은 쉐이크 맛입니다.
달달한 밀크쉐이크 베이스에 곡물가루를 쉐이킹 해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7곡쉐이크는 확실히 달달하면서 구수한 맛으로 인해 만족스러웠습니다.
맥도날드가 거리만 있지 않았다면 카페의 다른 음료보다 이것을 더 먹을 수 있겠습니다.
시원하면서 달고 구수해서 꽤 인상 깊은 메뉴였습니다.
5. 7곡쉐이크 칼로리 영양 정보
7곡쉐이크의 영양 정보입니다.
중량 425ml, 388kcal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 61g(61%), 단백질 10g(17%), 포화지방 5.4g(36%), 나트륨 245mg(12%)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6. 후기
이번 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3번째 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안 어울릴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맛이 좋았습니다.
진한 대파 향과 크림 치즈 맛이 잘 어울렸고 바삭한 감자 크로켓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비록 패티의 고기 맛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중간중간 씹히면서 고기의 존재감은 나타냈습니다.
단품 75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지만 상당히 괜찮게 먹었습니다.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는 제 입맛에 별로였습니다.
허니버터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인절미 맛 구현은 잘 되었지만 감자튀김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인절미 가루로 인해 푸석푸석한 맛이 있고 쉽게 질리는 맛이었습니다.
차라리 기본 후렌치 후라이가 더 맛있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7곡 쉐이크는 꽤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쉐이크 자체가 기본적으로 맛있었고 곡물로 인한 고소함이 좋았습니다.
달달하면서 고소함으로 마음에 드는 쉐이크였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정말 맛있게 먹어서 다음 한국적인 맛 4번째는 어떤 재료로 출시할지 기대가 됩니다.
'음식 후기 > 피자 치킨 햄버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리아] 불고기와 오징어가 만났다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 후기 - 맛 칼로리 가격정보 (0) | 2023.07.15 |
---|---|
[노브랜드버거] 신메뉴 버거로 피자맛을 느낄수 있는 [페퍼로니 피자 치킨버거] 후기 - 맛 칼로리 가격 정보 (0) | 2023.07.15 |
[버거킹] 디아블로4 와퍼 완전체 버거 [헬로 디아블로 와퍼] 후기 - 맛 칼로리 가격정보 (0) | 2023.07.03 |
[도미노피자] 신메뉴 아이유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 + 대파크림치즈 파스타 솔직 후기 - 맛 칼로리 가격정보 (0) | 2023.06.30 |
[맘스터치] 신메뉴 맥앤치즈와 함께 먹는 치킨버거 [골든맥앤치즈치킨버거] 후기 - 맛 칼로리 가격정보 (0) | 2023.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