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이번 2023 지스타 방문 2일 차입니다.
16일 목요일에 구경만 한 부스를 17일에 방문했습니다.
계획대로는 잘 되지 않았지만 NC소프트의 부스를 방문하고 NC 부스의 플레이 체험을 전부 해봤습니다.
NC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오픈월드 MMO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 크러쉬, 블레이드 앤 소울 IP를 활용한 프로젝트 BSS를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로스트아크 영광의 벽 체험을 해보고 지스타를 구경했습니다.
아래에서 NC의 게임 3종과 모바일 로스트아크 영광의 벽 체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 목차의 항목을 누르면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확대 가능합니다. )
1. 지스타 2일차
1부 오전 10시 입장권이라 10시 10분쯤 벡스코에 도착했습니다.
작년과는 달리 입장 팔찌 교환에서 대기하는 시간은 상당히 줄었습니다.
대신 1전시관 이동을 하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상당히 많은 인원이 ㄹ자로 이동하며 벡스코 전시장까지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제일 먼저 처음 플레이 해보고 싶은 게임은 로스트아크 모바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벡스코 내부에 입장하고 스마일게이트 부스로 갔을 때 상당한 줄이 있었습니다.
로스트아크 모든 체험이 120분을 넘어 대충 240분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줄 선 사람들 중간쯤 120분 대기 표가 있었으니 눈대중으로 4시간 대기를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당장 플레이해 볼 수 없었기에 그나마 사람이 적었던 NC 부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 NC 소프트 부스
NC 부스에서는 PLAY NC 스탬프와 ENJOY NC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PLAY NC 스탬프는 게임 LLL, 배틀크러쉬, Project BSS, Puzzup Amitoi 플레이, Throne and Liberty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PLAY NC 스탬프는 하나씩 플레이 인증을 한다면 굿즈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ENJOY NC 스탬프는 LLL 인증샷, 배틀크러쉬 성향테스트, Project BSS 인증샷, Puzzup Amitoi 인스타 팔로우, Throne and Liberty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을 한다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PLAY NC 스탬프와 ENJOY NC 스탬프를 5개 다 찍으면 룰렛을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룰렛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데 자세한 목록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NC 부스에서 제일 처음으로 프로젝트 BSS를 체험해 봤습니다.
대기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아 1시간도 안돼서 체험 공간으로 이동 가능했습니다.
프로젝트 BSS는 블레이드 & 소울의 세계관을 활용해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규 IP라고 합니다.
수집형 RPG 장르의 재미와 플레이어들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필드 환경에서 액션과 모험을 담은 게임이라고 합니다.
팀 조합과 수집의 묘미를 극대화한 전술 전투가 특징인 게임입니다.
실제로 플레이해 본 BSS는 조금 별로였습니다.
그래픽과 이펙트, 연출은 상당히 괜찮았지만 게임의 컨트롤, 스킬 사용, 조작감은 별로였습니다.
예전 블레이드 앤 소울을 괜찮게 플레이해서 그런지 몰랐지만 스토리에서 나타난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연출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했을 때는 블레이드 앤 소울과는 조작도 다르고 카메라 시점 변경이 불편합니다.
두 번째로 플레이 한 게임은 LLL이었습니다.
LLL은 상당히 대기시간이 길었습니다.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 대기를 했는데 NC 부스에서 LLL 대기줄이 제일 길었습니다.
대기를 다 하면 체험존 아래에 꾸며놓은 공간에 안내합니다.
LLL 로고도 있으며 벽면에 총기 데모를 전시해 놨습니다.
벽면에 전시된 총기는 가까이서 보니 그림이며 종이 재질로 붙여 놨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ENJOY NC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LLL은 오픈월드 MMO 슈팅 게임이며 미래의 파괴된 서울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전투 강화복 슈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달라지고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지스타에서는 타임어택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며 오크를 처치하는 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LLL 게임은 그래픽과 연출은 좋았습니다.
그러나 총을 쏘면 반동이 심하고 연사로 적을 맞추기에는 많이 힘든 조작을 보여줬습니다.
LLL을 하면서 제일 불편한 점은 길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길 안내 표시가 있지만 어느 순간 보이지 않고 미션 장소를 찾아가기가 어려웠습니다.
아직 출시까지는 많이 남았지만 유저 편의성을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기를 바라는 게임입니다.
세 번째로는 배틀 크러쉬를 대기했습니다.
배틀 크러쉬를 대기하는 도중 NC 부스에서 LLL 시연 행사를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유명한 전용준 캐스터가 부스에 와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전용준 캐스터 특유의 시작~하겠습니다! 하는 소리를 현장에서 직관했습니다.
배틀 크러쉬는 PC, 모바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내년 출시 예정인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좁혀지는 지형과 다가오는 적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이 되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배틀로얄, 난투, 빌드업 모드가 있으며 지스타에서는 팀 배틀로얄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배틀 크러쉬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들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가 있으며 추후에는 다른 신화 속 캐릭터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릭터마다 근거리, 원거리 계열이 있으며 약, 강, 궁극기 공격, 회피, 가드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행동을 할 때마다 기력이 소모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기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플레이 도중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며 다양한 효과가 있어 장비의 유무가 전투의 승패를 가르기도 합니다.
지스타에서 시연 중인 배틀 크러쉬는 닌텐도 스위치로 진행되었습니다.
배틀 크러쉬는 조작은 좀 힘들었지만 캐릭터의 이해가 많이 필요한 게임이었습니다.
캐릭터마다 능력이 다르고 상성이 다르다 보니 배틀에서 힘들었습니다.
또한 스위치 조작이 익숙치 않아 게임 플레이는 힘들었습니다.
엔씨 부스의 양 옆에는 기프트 존 A, B가 있습니다.
기프트존 A에서는 PLAY NC 기프트를 받을 수 있으며 기프트존 B에서는 PLAY NC 룰렛, ENJOY NC 룰렛을 돌릴 수 있습니다.
저는 10가지의 미션을 전부 다 해서 룰렛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룰렛에서는 TL 스타트 패키지? BSS 마우스패드를 획득했습니다.
TL 스타트 패키지인지 이름은 까먹었지만 TL 관련 굿즈를 받았습니다.
NC 관련 굿즈는 맨 아래 적어보겠습니다.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 영광의 벽
끝나는 시간이 다와가지만 나머지 부스는 지나가기만 했습니다.
지스타 종료 30분 전인 17:30분에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를 지나갔습니다.
그 많던 줄이 다 사라지고 마무리하는 모습이지만 안내 직원이 18:00전까지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입장했습니다.
제가 입장한 곳은 로스트아크 모바일 영광의 벽 체험존이었습니다.
예전 로스트아크 플레이를 하면서 영광의 벽 연출을 감명 깊게 플레이했지만 모바일로 보니 색달랐습니다.
PC에서 하던 것과 거의 동일하면서 스킬 사용만 터치 가상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픽도 멋지면서 큰 과부하는 없는지 테스트 기기인 아이폰 뒷면 발열은 심하지 않았습니다.
적당한 3D 게임을 하면 생기는 발열과 비슷했습니다.
그만큼 최적화는 잘 된 것 같고 PC에서 보는 화면과 같지만 모바일 작은 화면은 불편했습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플레이하면서 PC랑 다른 점은 조작 말고는 딱히 없었습니다.
자동 버튼이 있었지만 수동으로 다 플레이해봤지만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왜 출시했을까 라는 의문점은 있었습니다.
지스타 2일차는 시간을 꽉 채워 벡스코를 떠났습니다.
- NC 부스 굿즈 경품 모음
NC에서 받은 굿즈를 전부 꺼내봤습니다.
TL 박스, TL 캐릭터 파우치, 아모레 뷰티 키트, BSS 마우스 패드 2개, 배틀크러쉬 캐릭터 팝콘통, LLL 마우스 장패드, 온더게임 음료를 받았습니다.
제일 궁금한 TL 박스를 열어보니 상자 윗면에 TL 게임 디자인, 상자 내용물은 TL 마우스 패드, 향수, TL 노트, 스티커, 캘린더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배틀 크러쉬 캐릭터 팝콘통입니다.
귀여운 사이클롭스 캐릭터 얼굴이 뚜껑으로 있습니다.
통 안에는 카라멜 팝콘 1통이 담겨있습니다.
아모레 뷰티 키트입니다.
클렌징폼, 크림, 자외선 차단제, 로션 등등 다양한 일회용 화장품이 있습니다.
TL 캐릭터 파우치랑 BSS 마우스패드, BSS 부채, BSS 스티커입니다.
LLL에서 받은 마우스 장패드는 NC 로고가 박힌 장패드입니다.
2. 후기
2023 지스타는 2번째 관람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사람이 그나마 적게 몰리는 목, 금요일 관람이 제일 편했습니다.
올해는 크게 관심가는 게임은 크래프톤의 인조이 말고는 없었지만 그래도 다양한 게임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매 회차가 지나갈 수록 국내 회사 위주로만 하는 행사가 되어가는 것 같지만 세계적인 행사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도 다양한 게임과 재밌는 게임 행사로 돌아오길 기대하겠습니다.
'일상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웡카 관람후기 - 웡카 쿠키 1개 존재 (1) | 2024.02.01 |
---|---|
홈플러스 서면점 24년 2월 15일 폐업 폐점일 확정 (0) | 2024.01.24 |
2023 지스타 첫날 방문 - 크래프톤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체험 및 부스 구경 (1) | 2023.11.16 |
더마블스 보고왔습니다..... 쿠키 2개 박서준 분량 등등...... (0) | 2023.11.09 |
2023 제7회 부산웹툰페스티벌 정보 및 방문 후기(+시옷페스티벌 정보) (2) | 2023.10.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