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및 운동

부산 황령산 등반일기1 (문현역~황령산 봉수대)

by wghun5416 2022. 5. 15.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을 하고 있는 모델러 입니다.

날씨도 좋고 운동을 겸하다보니 집 뒤에 황령산이 있어 등반해보려고 합니다.

황령산 등산 코스는 상당히 많은데요.

문현역에서 황령산 봉수대까지 빠르게 가는 코스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문현역 - 문현초등학교 -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 황령산 생태림 - 바람고개 - 사자봉 - 황령산 봉수대 코스입니다.

삼성 헬스 캡쳐

갤럭시 워치로 걸음걸이를 기록했습니다.

빨간 박스 부분(1~4번)이 문현역에서 황령산 봉수대까지의 경로입니다.

여름 하늘

어제 새벽에 늦게 들어와 출발이 늦었네요. 오전 11시 조금 넘겼습니다.

구름 한 점 없이 깨끗한 날이라 사진 찍기에 좋은 날씨였습니다.

황령산 등산 경로 설명

문현 현대아파트

문현역에서 출발해 골목길을 통해 문현 초등학교까지 진입하고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사잇길로 올라갑니다.

큰길로 가는 길이 있지만 해당 길로 가면 벌써부터 산길 오르막을 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현역 - 문현 초등학교 -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 경로를 통해 갈 때 물이 없으면
문현 초등학교 전까지는 편의점이 있으나 마지막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슈퍼에서 물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는 편의점이나 동네 슈퍼가 없어요 ㅠㅠ

황령산 생태숲 입구
황령산 생태숲 안내게시판

문현 현대 2차를 오르고 난 뒤에는 생태숲으로 진입합니다.

생태숲 간판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가는 길이 있지만 어디로 가시든 빨간 원을 통해 황령산을 진입해야 합니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시다면 오른쪽 길로 가셔서 중간중간 놓인 의자에서 쉬시면 됩니다.

저는 아직 체력이 괜찮아 왼쪽 길을 통해 진입로를 따라 갔습니다.

황령산 생태숲 통한 황령산 입구

빨간 원을 칠한 길로 쭉 가면 차가 못 오게 막는 차단봉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황령산 등반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경사로가 가파르지 않아 쭉 쭉 걸으시면 됩니다.

삼거리

쭉 쭉 올라가다 보면 분기점이 나옵니다.

왼쪽, 중간, 오른쪽이 있지만 이번 길은 황령산 봉수대를 향한 길이니 왼쪽 길로 갑니다.

(왼쪽 - 바람고개행 / 중간 - 바람고개행 / 오른쪽 - 해남 학교 및 바람고개 둘러 가는 길 및 다른 분기점)
다른 길도 다음엔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황령산 바람고개 입구

왼쪽 길로 쭉 올라오다 보면 쉼터와 더불어 간단한 체육시설이 놓인 곳이 있습니다.

이 위치가 바람고개입니다.

바람고개에서는 많은 분들이 잠시 쉬었다 가는 공간이고 이날은 사람이 많다 보니 사람이 안 나오는 사진을 찍기 어려워 글로 표현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바로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황령산 봉수대를 향해 올라가게 됩니다.

여기까지 올라오셨는데 조금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바람고개에서 쉬었다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많은 체력을 요하는 부분입니다.

황령산 봉수대 가는길

나무 계단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면 앞선 등산길은 껌이라고 느낄 정도입니다.

계단을 계속 계속 꾸준히 그냥 올라가시면 됩니다....

황령산 봉수대 가는길 중간 전망대

계단을 진짜 계속 계속 올라가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은 나무 구조의 전망대가 나옵니다.

여기까지 오면 황령산 봉수대까지 70%는 왔습니다.

솔직히 계단이 4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전망대에서 경치를 한번 살펴보시고 호흡을 가다듬고 봉수대를 향해 산행을 하면 됩니다.

황령산 중간 전망대 경치

조그마한 전망대 부분에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었습니다.

진짜 맑은 날에 보는 경치는 최고입니다.

황령산 등산중 광안대교 보이는 사진
광안대교가 보이는 사진

전망대를 떠나 사자봉을 향해 떠나가는 길이었습니다.

사자봉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10분 쉬었지만 사자봉 비석에는 사람들이 계속 있더라고요....

결국 사진은 못 찍고 사람이 안 나오는 곳에서 경치를 찍었습니다.

저 멀리 광안대교가 찔끔 보이네요.

황령산 등산 경로 소개

현재까지 진행상황입니다.

경유 1 -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경유 2 - 황령산 생태숲

경유 3 - 3거리 왼쪽 길(바람고개행)

경유 4 - 바람고개

경유 5 - 마지막 사진 찍은 위치

일단 경유 5번까지 진행했을 때 대충 50분 ~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았습니다.

기록을 정확하게 보지 않아서 애매합니다.

2번째 포스팅에서 황령산 등반길 마무리하겠습니다.

2022.05.16 - [등산] - 부산 황령산 등반일기2 (문현역~황령산 봉수대)

부산 황령산 등반일기2 (문현역~황령산 봉수대)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을 하고 있는 모델러입니다. 앞서 1편에 이어 마저 등반 이야기를 해봅니다. 간이 전망대 이후부터 사자봉에 가기까지 조심해야 합니다. 앞서 올라온 계단과 달리 사람들